◆ 오늘이 있기까지
옷 한벌에 딸려있는 수많은 부품들, 크고 작은 단추들에서부터 각양각색의 악세사리, 색실들, 하다못해 라벨까지, 하지만 아무리 작은 것이라 해도 그 어느하나 무시할 수 없다.

그들 하나하나가 모여 패션을 창출하기 때문이다.

필립물산 주식회사는 이들 의류의 원ㆍ부자재들을 빠짐없이 챙겨서 하나의 완전패킹제품으로 생산자에게 공급하는 패키지 전문기업이다.

지난 89년에 5천만원의 자본금, 11명의 임직원과 함께 의류 원ㆍ부자재 패키지 전문업체로 출발하여, 현재 종업원 100명, 2000년 매출액 500억원에 이르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90년 2월 인도네시아지역으로 수출업무를 개시, 93년 10월 경기도 화성군에 대지 1375평, 건평 348평 규모의 물류창고를 건설, 동년 11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지사를 설립하는 등 지속적인 수출지향정책을 펴왔고, 의류자재의 유통구조개선을 선도하여 왔으며, 특히 OFF-SHORE BUSINESS에 의한 섬유산업 확장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95년에는 창업이래 꾸준히 성장ㆍ발전하여 동종업계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패키지사업을 근간으로 의류 내수사업부문에 신규투자하여 'PHILDAS'라는 내셔널 브랜드로 와이셔츠 시장에 진출, 유명 백화점에서 매출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며 동종업계의 핵으로 부상하고 있고, 이어서 의류수출사업을 개시하여 98년 중국대련지사 설치 및 인도네시아 공장설립 등 활발한 사업추진으로 금년도 이부문 일천만불 수출목표는 무난히 실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완벽한 제품과 단기내 납품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자체 물류센터를 건립하고 모든 원ㆍ부자재를 철저히 검사ㆍ관리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기 시작하였고 내부조직을 재편성하고 업무의 효율 극대화를 위해 온라인 전산망을 구축하였다. 또한 미래의 비지니스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2000년 4월 전산팀을 필립엔닷컴으로 분사하였다.

이같이 필립물산은 원ㆍ부자재로 시작하여 완제품에 이르는 의류 전부문의 수직계열화를 완성하였으며, 향후 관련 사업영역의 확대로 진정한 개념의 패션문화를 추구하는 종합의류전문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다.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 그리고 고객이 변하는 만큼 함께 변한다는 경영자세를 10여년이상 계속 유지하고 있는 필립물산은 고객만족, 종업원만족, 기업만족이라는 이 세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실현시켜 나가기 위해 오늘도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다.


◆ 弼 立 物 産 (株)

> 의류 원ㆍ부자재 패키지 전문업체

> 주요영업분야
- 의류 원ㆍ부자재 수출, 내수 공급
- 의류 완제품 수출
- 와이셔츠 백화점 등 국내 판매

> 해외지사설립 - 일본 기후, 중국 대련,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방글라데시 다카, 베트남 하노이

> 의류 원ㆍ부자재 80% 이상 수출, 패키지부문 동종업계 1위 자리 고수, 세계적인 명성획득

> 1천만불수출탑 수상

> 상공자원부장관 표창

> 한국무역협회장 표창

> 대한민국 1등기업 50에 선정

> 섬유진흥대상(패키지부문) 삼우당상 수상 - 국제섬유신문

> 수출보험 및 신용보증 우대기업 선정 - 대한무역진흥공사

> 수출보험육성대상 중소기업으로 선정 - 한국수출보험공사

> 자체 물류센타 건립

> 와이셔츠 브랜드 필다스 개발

> 자회사 필립엔닷컴 설립

> 99년 수출 4000만불 달성

> 2000년 예상 매출액 500억원



Copyrightⓒ PHILIP CO.,LTD. All rights reserved.
Contact to webmaster@philip.co.kr